경제시황/뉴스

농업분야 ODA 민관협력 모델은?…농식품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컨텐츠 정보

본문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다음 달 14일까지 '민관협력 모델 아이디어 공모전'의 신청서를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제기구, 기업, 정부 간 국제농업협력(ODA) 사업의 협업모델을 발굴하고, 기업의 사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국민과 기업이 국제농업협력(ODA)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농식품 전후방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민관협력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제농업협력에 관심 있는 국민, 기업, 업체, 대학(원)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11cd9b55fcff67a60735f3027a64900-1.jpg
민관협력 모델 아이디어 공모전. [자료=농림축산식품부] 2025.04.22 [email protected]

제안 분야는 ▲스마트팜, 농업기반, 농식품 가공·유통, 농약·비료·농기계·종자(종묘) 등 농식품 및 농산업 전후방 산업 ▲농업 정보통신기술, 농업정보시스템, 교육 및 전문인력 육성 등 ICT 및 교육분야 ▲탄소중립, ESG, 동식물 의약품 등 환경 분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농식품부와 농정원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제안서는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5월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은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농정원상과 함께 300만원과 2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농식품부의 국제농업협력(ODA) 사업을 포함한 해외사업의 기획 및 추진 과정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정혜련 농식품부 국제협력관은 "이번 공모전은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한 농업생산성 향상과 국내 농산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동시에 도모할 좋은 기회"라며 "국민과 기업, 업체 등 다양한 주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