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외식, 필리핀 시장을 흔들다…1300만달러 수출성과
컨텐츠 정보
- 220 조회
- 21 추천
- 목록
본문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필리핀 마닐라 SMX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프랜차이즈 아시아 필리핀'에 참가해 K-외식 브랜드의 현지 진출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브랜드와 투자자, 예비 창업자들이 한데 모이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태국 등 세계 여러 국가의 310개 브랜드가 참가해 열띤 상담을 진행했다.
![]() |
필리핀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시식 행사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5.04.29 [email protected] |
aT는 치킨, 한식, 디저트류 등 8개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과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고, 현지 입맛을 반영한 브랜드별 메뉴와 사업모델을 선보였다. 한국관은 개장과 동시에 K-외식의 맛과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확인하려는 현지 외식업 관계자들로 연일 북새통을 이뤘다.
aT의 현지 컨설턴트 지원을 받은 국내 외식 기업들은 해외 바이어와 1:1 매칭 상담으로 업무 제휴, 브랜드 확장,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하며 총 80건의 상담과 1300만달러의 계약 상담 성과를 올렸다.
홍문표 aT 사장은 "필리핀 시장은 경제 성장과 함께 외식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 성과를 바탕으로 취향에 맞는 메뉴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원해 K-외식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